감사한인교회 | 새가족 Plus
샬롬~ California 남가주 부에나팍시에 위치한 감사한인교회 홈페이지입니다.
Thanksgiving, Thanksgiving Church, Jesus, Lord, God, Genesis, Fullerton, Buena Park, Southern California, Bible, Cross, 감사한인교회, 성령님, 예수님, 하나님, 복음, 성경, 말씀,
15810
page-template-default,page,page-id-15810,page-child,parent-pageid-11,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5.8,wpb-js-composer js-comp-ver-4.3.4,vc_responsive

새가족 Plus

새가족-2

교회 초창기엔 ‘새 가족부’가 새로 오신 성도들을 안내하고 섬겼다. 그러다가 교회가 점차 성장하고 부흥함에 따라 ‘새 가족부’는 새 가족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그 사역을 확대해 감당케 되었다.

새 가족위원회는 새로 오는 성도들은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형제자매라고 생각하고 이들을 사랑으로 보살펴 교회라는 공동체 안에 들어오게 하는 것을 핵심사역으로 삼고 있다. 매주일 처음 오는 새 가족들을 주님의 사랑으로 환영하여 그분들이 편안하게 예배에 참석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감당하는 것이다.

새 가족위원회는 새로 오는 분들이 믿음의 공동체 안에 잘 정착 할 수 있도록 먼저 전화로 심방하고, 환영카드도 보내며, 담임목사님과 만나는 “새 가족만남의 시간”과 “환영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영혼을 단 한 생명이라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다시 살리는 것이 하나님께서 새 가족위원회에 부여하신 사명이라고 생각하고 이들을 섬기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새 가족위원회는 새로 나온 분들이 교회에 우선적으로 정착하게 되면 그 다음에 양육을 통해 진정한 그리스도인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감사방을 소개해주고 교회에서 실시하는 장년교육 프로그램들을 알려주어 적극적으로 참여토록 도와준다.

새 가족위원회에서 섬기는 담당자들은 교회에 새로 등록한 가족들로 하여금 세 번에 걸쳐 담임목사님과 만남의 기회를 갖게 하고 이 “만남의 시간”을 통해 감사한인교회가 어떤 교회인지, 그리고 목사님의 목회철학이 어떤 것인지 등을 알아가게 돕는다.새가족-1

교회를 찾은 새로운 성도들을 환영하고 교회에 잘 적응토록 손과 발이 되어주는 새 가족위원회는 다음과 같은 세부사항을 정하고 섬김에 소홀함이 없도록 지켜나가고 있다.

  1. 예배를 마치고 나온 새 가족이 처음 교회에 등록 하면 새 가족들과 새 가족위원회 팀원들 간에 스스럼없이 금방 친해질 수 있도록 최대한 밝은 얼굴로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2. 진심에서 우러나 환영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가운데 교회 이곳저곳을 안내하여 교회지리에도 빨리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3. 처음 교회를 찾은 새 가족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3주 동안 새 가족실에서 식사도 하고 교제를 갖도록 해준다.
  4. 1년에 두 번 담임목사님이 인도하는 “새 가족만남의 시간”과 “환영의 밤”에 초청, “감사한인교회가 내 교회”라는 주인의식을 갖게 하며 교회내의 모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사랑으로 권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