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한인교회 | 일대일 제자양육
샬롬~ California 남가주 부에나팍시에 위치한 감사한인교회 홈페이지입니다.
Thanksgiving, Thanksgiving Church, Jesus, Lord, God, Genesis, Fullerton, Buena Park, Southern California, Bible, Cross, 감사한인교회, 성령님, 예수님, 하나님, 복음, 성경, 말씀,
15324
page-template-default,page,page-id-15324,page-child,parent-pageid-11,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5.8,wpb-js-composer js-comp-ver-4.3.4,vc_responsive

일대일 제자양육

HPIM0051 HPIM0064

이 프로그램은 일대일로 만나 그리스도를 전하고 하나님 말씀을 중심으로 삶을 나누어 가는 삶의 적용 훈련과정입니다.
일대일 제자양육은 단순한 성경공부가 아니라 예수님의 방법대로 예수의 제자를 양육하는 방법입니다. 일대일 제자양육의 목적은 형식적이고 이름뿐인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신앙과 삶이 일치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을 길러내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 중심적인 크리스천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그리스도인으로 세우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일대일로 만나는 만남은 우연일까?

그렇지 않습니다.

여기엔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있습니다. 우리보다 우리를 더 잘 아시는 성령님께서 두 사람을 만나게 하시고 서로 은혜를 주고 받으며 선한 영향력으로 변화 받게 하십니다. 구원의 확신이 없어 죽음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있던 사람이 이 과정을 거치면서 담대한 믿음의 사람으로 변하기도 하고, 우울증에 시달리던 사람이 삶의 소망을 발견하고 환하게 웃는 얼굴로 변하기도 합니다. 양육자는 신앙의 멘토로 본을 보이고 동반자는 멘토의 삶을 통해 배워가는 과정에서 서로에게 깊은 신뢰가 쌓이게 됩니다. 이런 신뢰는 마음속에 깊이 묻어두었던 고민과 말 못할 비밀스런 얘기까지도 나눌 수 있게 되어 상처가 치유되는 회복의 역사도 많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한번 맺은 일대일 만남은 신앙생활을 계속하는 한 지속되고 세월의 연륜만큼 신뢰도 깊어갑니다.
한 사람의 양육자가 작은 예수를 만들어내고 그 작은 예수가 자라서 또 다른 예수를 만들어 가는 과정은 실로 세상이 줄 수 없는 기쁨과 희열을 맛보게 합니다. 한번 일대일로 맺은 신앙의 끈은 평생 든든한 믿음의 동아줄이 되어 크고 작은 일이 있을 때마다 믿음 안에서 서로 만나 의논하고 문제를 풀어가므로 언제나 좋은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번 훈련을 받은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일대일 제자양육은 양육자는 양육자대로 동반자는 동반자대로 사정이 허락 하는 한 계속 이 일에 헌신하도록 권면 받습니다. 이런 일들은 사실 기도로 결정하기 때문에 주님의 음성을 듣고 헌신하게 되는 것입니다.
한번 동반자로 공부를 끝낸 사람이 양육자가 되어 일대일로 섬기고자 하면 양육자로서의 별도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이 교육은 담당교역자의 별도 교육을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더 많은 성도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육자 그룹을 확보해 가고 있습니다.
일대일 훈련과정이 성공적으로 많은 성도들의 인격과 삶을 변화시키는 도구로 쓰임 받는 것은 본 교회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자 축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딤후 2:2)